슈퍼푸드인 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 마늘에 있는 알리신 효능 알아보기
마늘의 매운맛과 독특한 냄새는 알리신 때문으로 알리신은 살균작용이 뛰어나 위암의 원인인 만성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입니다.
1994년 체스터 카발리토라는 화학자가 페니실린이나 테트라사이클린보다 알리신이 더 강력한 항생 물질임을 밝혀냈습니다.
그 이유는 알리신이 세균 속으로 들어가 단백질을 분해하고 그 기능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마늘은 결핵균, 장티푸스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등 여러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의 생육을 억제한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알리신은 체내에서 티아민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물질을 생성하고, 비타민B1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마늘의 비타민 B1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마늘은 비타민B1은 활동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데 깊이 관여하는데 비타민B1이 부족하면 당질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쉽게 피곤해지고 체력도 저하됩니다.
비타민B1이 풍부해서 활력을 얻을 수 있으며 알리신 성분과 결합되면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보다 훨씬 많은 양을 체내에 흡수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비타민B1의 역할을 하는 알리티아민이 든 마늘을 먹으면 체력 회복 등에 도움이 됩니다.

 

* 마늘의 효능 알아보기
그리고 마늘은 위장질환 예방에 도움될 수 있는데 마늘 속에 든 알리신은 타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에 위와 장의 운동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과 소화액 분비가 부족한 사람이 마늘을 먹으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을 섭취하면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 활동을 막아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농도를 감소시켜 혈행 개선 효과에 효과적입니다.

LINK

INFORMATION

CONTACT US

www.keko.co.kr

copyright(c) 메리츠 알파플러스보장보험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