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친숙한 식재료인 오징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 오징어에 함유된 타우린의 효능
오징어에는 돼지고기, 소고기의 수십 배에 달하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는데 타우린은 우리가 피곤할 때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타우린은 피로 해소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오징어에 많은 타우린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땐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어려운데 타우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혈압 상승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오징어는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됩니다.

 

* 오징어와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소
채소 중에서는 당근이 오징어와 조합이 좋은 편인데 이는 비타민A 때문입니다.
오징어는 비타민A가 부족하지만 당근에는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합니다.
오징어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말려서 먹을 때는 칼로리가 2배정도 늘어난다고 하니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한다면 생 오징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 오징어에 함유된 셀레늄의 다양한 효능
오징어는 셀레늄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셀레늄은 인체 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 면역기능 강화 작용을 하며 DNA 보호, 세포기능 활성화를 통해 노화를 막아줍니다.
아울러 인체에 흡수된 중금속의 독성을 해독하고, 발암물질을 차단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또한 오징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종류인 DHA와 EPA가 풍부한데 이 불포화지방산은 두뇌 발달을 비롯해 기억력,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뇌 관련 질환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징어 뼈에는 수산화알루미늄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위 점막을 생성하여 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오징어를 꾸준히 먹으면 위궤양, 위염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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