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운을 막아준다는 팥에 다양한 효능 알아보기

* 팥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분의 효능 확인하기
팥은 우리가 주위에서 흔히 접하고 먹는데, 이러한 팥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 몸의 단백질은 세포를 구성하거나 복구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모발, 손톱, 피부는 물론 혈액과 면역체도 단백질로 구성돼 있습니다.
만약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이에 우리는 단백질을 자주 보충해줘야 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팥으로 팥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됩니다.
생팥 100g은 약 23%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포화 지방산이 없고 고기에 비해 소화도 잘됩니다.
팥의 성분 중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이뇨작용과 피부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덕분에 아토피와 모공문제를 해결하여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 팥의 다양한 효능 알아보기
피로 회복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바나나보다 4배나 많은 칼륨으로 나트륨 배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나트륨을 배출하면 붓기가 빠지고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팥은 백미보다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킵니다.
다이어트 및 당뇨 식단에 적합한 곡물로 다이어트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가 고민된다면 팥으로 탄수화물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팥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들게 하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므로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팥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김치, 찌개류 등이 주식으로 나트륨 섭취량이 많습니다.
따라서 몸속에 나트륨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 과한 나트륨은 체액 순환을 방해해 노폐물을 축적시키고 혈액이 흐르는 것을 방해해 몸이 붓기 쉽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성분은 칼륨으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종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합니다.
하지만 팥에는 이 같은 칼륨이 풍부한데 생팥 100g 당 1359mg의 칼륨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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