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보험 증빙서류 반드시 챙기세요

* 여행자보험의 특징 확인하기
3일만 연휴가 이어져도 중국이나 일본, 동남아 등 인근 국가로 여행을 떠나는 시대로 여행 준비 때 꼭 챙겨야 게 여행자 보험입니다.
실제 해외 여행 사고는 증가추세로 지난해 해외에서 사건 사고를 당한 사람은 1만8000여명입니다.
2011년 대비 135% 증가했는데 물건 도난/파손은 비일비재하며 급작스레 탈이 나거나 다쳐서 현지 병원을 가야할 때도 여행자 보험은 힘이 됩니다.
여행자보험은 가입자 나이와 방문국가, 방문기간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데 1주일 기준 보통 2000원에서 3만 원 사이입니다.
기본 보장 범위는 상해/질병으로 인한 사망과 후유 장애로 해외 치료비, 도난/파손에 따른 휴대품 손해, 여권 재발급 비용 등 다양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치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여행자보험
국내에서는 못느꼇다가 해외여행을 갔을 때 가장 체감하는 부분은 바로 치안입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여행객은 대부분 물건의 도난과 파손을 당하는 일이 많은데 그런 것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여행자보험입니다.
하지만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를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현지 경찰서에서 물건을 도난당했다는 도난신고 확인서를 반드시 받아놓아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여행자보험 가입시 확인해야 되는 상황
국내 여러 은행은 특정 금액 이상 환전할 때 무료로 여행자보험을 제공하고 있는데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에 추가된 결합형 상품도 있습니다.
이런 공짜 보험에는 해외에서 질병으로 치료받는 비용이나 휴대품 손해 보장 등 주요 특약이 포함돼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자보험은 인터넷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오프라인으로 가입할 때보다 20% 정도 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뒤늦게 공항에서 비싸게 보험을 찾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LINK

INFORMATION

CONTACT US

www.keko.co.kr

copyright(c) 메리츠 알파플러스보장보험 All right reserved.